2021. 8. 28. 04:52ㆍ공부/etc
동아리 일정 관리를 어떻게 할까 하다가 Notion을 알게 되었습니다.
사용법을 그때 그때 적어놓기가 힘드니까 내가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서 볼 예정입니다.
노션 설치
- 윈도우 버전 설치
저는 윈도우 버전을 사용하므로 윈도우 버전 설치를 진행했습니다.
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하여 윈도우버전 설치를 진행해줍니다.
https://www.notion.so/ko-kr/desktop
Notion – 메모, 작업, 위키,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올인원 워크스페이스.
매일 쓰는 여러 업무용 앱을 하나로 합친 새로운 도구. 당신과 당신의 팀을 위한 올인원 워크스페이스예요.
www.notion.so
노션 가입
가입하고자 하는 이메일 주소 넣으시거나 Google/Apple 계정으로 가입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.
저는 학교 계정으로 가입했으니 이메일로 계속하기로 넘어갔습니다.
넘어가시게 되면 가입한 메일함에 로그인 인증 코드가 전송되게 됩니다.
메일함에서 수신 된 인증코드 복사 붙여넣기 후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프로필 설정 + 비밀번호 설정이 나옵니다.
사용할 이름과 비밀번호 설정 후 넘어가면 Notion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 건지 결정해야 합니다.
저는 개인용으로 쓰고 동아리 Notion은 공유해서 쓸 예정이기에 개인용으로 생성했습니다.
모든 설정을 마친 후 Notion으로 이동하시면 본인의 계정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본격적인 사용은 다음 글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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